클래스
클래스는 '값'과 그 값을 사용하는 '기능'들을 묶어놓은 것으로 사실 기본 자료형들도 코틀린 내부에서는 모두 클래스로 만들어져있다.
클래스안에 선언된 변수를 '속성'이라하고 함수를 '메소드'라 한다.
클래스를 이용해서 만들어낸 객체를 인스턴트라고 한다.
코틀린은 객체지향 언어를 기반으로 함수형 언어의 장점을 흡수한 실용적인 언어이다.
클래스 사용법
연습1) 메소드없이 클래스 사용
class Person (var name:String, val brithYear:Int) //파라미터값은 클래스의 속성값이다
var a = Person("박보영", 1990)
println("안녕하세요, ${a.birthYear}년생 ${a.name}입니다") //중괄호도 사용한다
연습2 ) 메소드사용
class Person (var name:String, val brithYear:Int){ //생성자
fun intorduce( ){
println("안녕하세요, ${a.birthYear}년생 ${a.name}입니다")
}
}
fun main( ) {
var a = Person("홍길동", 1990)
a.introduc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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